More
    Home생활수박 먹은 직후 물을 마시면 안돼요. 그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수박 먹은 직후 물을 마시면 안돼요. 그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Advertisements



    수박은 여름에 먹기 아주 좋은 과일입니다. 저 뿐만 아니라 아이들 모두 좋아하는 과일인데요. 수박을 냉장고에서 꺼내 먹었을 때의 그 시원함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시원함과 배부름까지 전달해주는데요.

    심지어, 수박은 빨간 부분 말고 하얀부분을 피클이나 화채로 활용 할 수 있어 말 그대로 수박은 버릴게 전혀 없는 여름 과일입니다. 하지만, 수박을 먹고 난 후 물을 마시면 곤경에 빠질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지금 그 이유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왜 수박 먹은 직후 물을 마시면 안될까?

    가끔 어른들에게 수박 먹고 나면 한동안 물을 마시지 말라는 이야기를 들어보셨을텐데요. 왜 먹지 말라고 하지? 진짜 먹으면 몸에 해로울까? 의심이 드는데요.

    수박은 여름에 즐겨 먹는 과일로 라이코펜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수박에 붉은 색을 제공하는 카로티노이드는 엄청난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항산화제인데요.

    이는 신체에 존재하는 자유 라디칼을 씻어내 해독해서 세포 손상을 예방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여기에는 티아민, 리보플라빈, 나이신, 비타민 B-6, 엽산, 판토텐산, 마그네슘, 인, 칼륨, 아연, 구리, 망간, 셀레늄, 콜린 및 베타인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전문가의 견해

    수빅에는 수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굳이 물을 더 많이 섭취 할 경우 복부 팽만감을 유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위장에 있는 소화액을 녹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규칙적인 소화 과정을 방해하고, 신체 균형을 깨드릴 수 있기 때문에, 수박 먹은 직후에 물을 마신 후 실제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도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특히 소화 과정을 지연시키기 때문에, 산도와 같은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결론은?

    물론 과학적 근거는 없지만, 수박을 먹고 나서 한 동안 물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장에 문제가 있거나 위장이 민감한 사람의 경우 수박 섭취 후 최소 40분 ~ 45분 이내 물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Advertisements

    금주 BEST 인기글